자주하시는 질문
전체 4 / 1 페이지

자주하시는 질문 목록

  • 카테나는 어떤 서버파일인가요?

    카테나는 루나틱이 직접 한땀 한땀 한글 번역 작업을 한 한글판 라테나입니다.

    아직 한국판 서버파일이 없기에 이름을 카테나라고 지었는데 이부분은 나중에 바뀔수도 있습니다.


  • 사이트 내용이 비정상적으로 보이거나 표시됩니다.


    어떻게 해야 할까요?

    대부분의 경우 인터넷 브라우저의 설정에서 캐시를 삭제하시고 새로 고침 하시면 정상적으로 보이며 

    그래도 안되면 재부팅하시면 됩니다.


    캐시 삭제하는 방법]


    익스플로러: 인터넷 도구->설정->검색기록 탭에 삭제 버튼 클릭하여 쿠키 및 웹사이트 데이터에 체크하고 삭제 누르시면 됩니다.


    엣지: 설정->개인정보, 검색 및 서비스->검색 데이터 지우기 항목에 검색 데이터 지금 지우기 선택 후 캐시에 체크하고 삭제하시면 됩니다.


    크롬: 설정->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->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후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체크 후 삭제하시면 됩니다.


    이외의 브라우저에 대해서는 구글이나 네이버등 포털사이트에 검색하시면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.

  • 회원 정보수정 또는 탈퇴는 어떻게 하는 건가요?

    안녕하세요.

    슈퍼노비스입니다 ^^


    회원 정보수정에 대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.


    [슈퍼노비스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한 경우]


    1. 내정보를 클릭하여 정보수정을 클릭하시면 비밀번호 확인으로 본인 확인하고 정보수정 페이지로 이동됩니다.


    2. 닉네임 수정은 수정 한 후 20일 이후에 수정이 가능합니다.

       이는 회원가입 후 20일 후에 변경이 된다는 의미도 됩니다.


    [SNS로 회원가입을 한 경우]


    1. SNS로 회원가입 하신 경우는 비밀번호 확인 없이 정보수정 페이지로 이동되며 정보수정이 가능합니다.

      비밀번호도 변경이 가능하지만 SNS는 의미 없습니다.


    2. 닉네임 수정은 홈페이지에서 가입했을 경우와 동일합니다.


    회원 탈퇴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.


    [슈퍼노비스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한 경우]


    1. 내정보->회원탈퇴 메뉴를 통해 가능하며 본인 확인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탈퇴가 가능합니다.


    [SNS로 회원가입을 한 경우] 


    1. SNS의 경우 비밀번호로 확인을 할 수가 없기 때문에 가입당시 입력된 이메일 주소로

       본인 확인 인증 번호가 발송 됩니다.


    2. 자신의 이메일을 확인하여 인증번호를 확인 후 입력란에 입력하시면 회원탈퇴가 완료됩니다.



    회원 정보수정이나 회원 탈퇴에 문제가 있는 경우 1:1 문의로 글을 남겨주시면 확인하는데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  • chrif_authok:데이터 크기 불일치! (Data Size Mismatch!) 는 어떻게 해결하나요?

    이 문제는 라테나는 루테나든 컴파일시 케릭터 관련한 사이즈 변경이 있을 때 발생됩니다.


    사이즈 변경에는 창고크기라든지 스킬 최대 갯수(MAX_SKILL)등에 대한 크기를 줄이거나 늘렸을 경우

    기존 데이터와 크기가 맞지 않아 생기는 문제인데


    리눅스의 경우 make clean 을 하여 기존 오브젝트 제거 후 make sql 혹은 make 후 make server, 윈도우의 경우 솔루션 다시빌드 혹은 정리 후 빌드를 통하여

    재 컴파일을 깔끔하게 다시 해주면 해결이 됩니다.

포인트 랭킹


최근글


새댓글


알림 0